본문 바로가기

방산시장 가는 길 및 주소, 위치, 전철 노선, 영업시간 알아보기

2016. 7. 9.

제빵도구나 재료 혹은 포장지, 포장용기부터 인쇄 벽지 용품등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 방산시장입니다. 특히 제과 제빵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방산시장은 꼭한번 들러봐야할 곳 중의 한 곳이기도 합니다. 방산시장에 가시려는 분들을 위해서 지하철과 버스 노선 정보, 그리고 영업시간과 주소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방산시장 가는 길 - 지하철

방산시장에 갈 때 지하철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갈 수 있습니다. 

.

을지로 4가역 6번 출구를 이용하면 가장 빠르게 방산시장을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을지로 4가역에서 6번 출구로 나오면 벽지가게들이 왼편에 많이 있습니다. 6번 출구에서 나와서 곧방 직진해서 5분정도 걸어가면 바로 시장 입구가 나옵니다.

다른 방법은 종로 5가역에서 가는 방법인데요. 종로 5가역에서 7번 출구로 나와서 청계천을 지나면 바로 방산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방산시장 가는 길 - 버스

 

방산시장에 버스를 타고 갈 때에는 위 약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 방산시장에서 내리는 정류장의 위치가 위의 약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을지로방면에서 버스를 타고 올경우 이용할 수 있는 노선으로는 149번, 105번, 152번, 202번, 500번, 261번 이 있습니다. 그리고 청계천 방면에서 올경우에는 163번, 104번, 149번, 407번, 2014번, 152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약도를 보고 확인하는 것이 빠를 것 같습니다.

다음은 방산시장 입구 사진입니다. 아마 쉽게 찾으실 수 있을거예요.

 

방산시장 주소

방산시장에 네비를 이용해서 찾아가시거나, 주소가 필요할 때는 다음 주소정보를 참고하세요.

서울 중구 주교동 251-1 

방산시장 영업시간

방산시장의 영업시간은 가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영업시간에 맞춰서 영업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시 반정도부터는 슬슬 문닫는 가게들이 있으니 물건 사러 가실 때 너무 늦지 않게 가시기 바랍니다.

.

평일은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요일은 오전 9시 ~ 오후 3시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방산시장에는 다양한 업체들이 입주해 있는데요, 어떤 가게들이 있는지 다음 그림을 통해서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산시장 상인연합회 홈페이지에서 각각의 분류에 해당하는 업체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품목에 대해 문의 할 일이 있으면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연락하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 : 방산시장 상인 연합회


제과제빵 기능사 필기 기출 문제 풀이 해설 [제빵기능사 필기 2011년 2회 기출문제]
방산시장 가는 길 및 주소, 위치, 전철 노선, 영업시간 알아보기
서울시티투어2층버스 전통문화 코스 이용안내
제과제빵 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풀이 해설 [제빵기능사 필기 2011년 1회 기출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