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알림 끄는 방법, 카톡 알림 설정 방법 정리

2016. 5. 23.

카카오톡은 이제 일상생활에서 필수로 쓰는 어플이 되었는데요, 대단히 편리하지만 일상생활속에서 시도때도 없이 울리는 알람이 귀찮고 불편할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카톡의 알림을 끄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카카오톡 알람을 끄는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알림 일괄적으로 끄는 방법

 

우선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어플의 우측 상단의 점 표시를 누릅니다.

그럼 위와 같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이 나타납니다. 이 톱니바퀴를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설정 화면에서 알림/메시지 설정 란이 나옵니다. 여기서 기본적인 카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하나씩 살펴볼까요.

.

 

 

카톡 알림 설정을 누르면 다음처럼 전체 카톡 메시지에 대해서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 알림을 끄고 싶으면 여기서 메시지 알림을 헤제하면 됩니다. 그리고 소리, 진동 설정을 할 수도 있어요.

알림음 내용 및, 소리 종류도 설정할 수 있으니 여기서 좋아하는 소리와 설정을 맞추면 됩니다.

여기서 설정하는 것은 전체 카톡에 모두 적용되는 것이니까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특정 대화방 알림 끄는 방법

카톡을 사용하다보면 특정한 방의 알림만 끄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단체 카톡방에 들어가 있는 경우라면 알림이 켜져 있으면 시도때도 없이 울리는 알림에 일상생활이 방해를 받을 때가 생길 수도 있죠.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선 대화방의 우측 상단을 보면 위 그림처럼 가로선 세개로 된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대화방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하단의 종모양의 알람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기본은 활성화 되어 있어서 한번 누르면 비활성화가 됩니다. 그럼 한번 눌러볼까요.

그럼 위와 같이 알림이 비활성화 됩니다. 


그럼 카톡 알림 설정이 끝난 겁니다. 간단하죠. 알림 때문에 귀찮아 하셨던 분들은 알림 설정으로 원하는 때에만 알림을 받으실 수 있을거예요. 


추석 인사말 정리 및 카드 보내는 방법입니다.
신차 등록비용 취득세 얼마인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우체국 축전 가격 및 보내는 방법 안내
HP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위치 안내
카톡 친구 삭제, 친구 완전 삭제 방법 정리
카카오톡 알림 끄는 방법, 카톡 알림 설정 방법 정리
크리스피크림 배달, 집에서 시켜먹는 홈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