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능사 실기시험 상시시험 접수 방법, 제빵기능사 실기, 제과 기능사 실기 등

2016. 5. 22.

제빵 기능사 실기 접수 방법입니다. 우선 기능사 실기 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필기 시험에 합격하셔야 합니다. 

필기 시험에 합격하신 분들을 위해 실기 시험 상시시험 접수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q-net에 접속합니다. 

그럼 다음처럼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우측의 상시시험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왼쪽의 원서접수를 클릭하면 안됩니다. 

다음 그림의 상시시험을 클릭하셔야 하는것 유의해 주세요.

 

그럼 상시시험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좌측위의 상시시험 원서접수를 확인한 다음에 좌측의 원서접수를 박스를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으로 원서접수 페이지가 나옵니다. 

.

여기서 원서접수 일정을 클릭하면  다음처럼 원서접수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보면 우측의 시험을 선택하며 되는데 아직 기능사 실기 시험 일정이 나와 있지 않네요. 


그럴 땐 시험 일정을 확인해봅니다.  

좌측 메뉴의 원서접수 일정을 클릭해서 실기시험을 선택한후, 종목, 지역을 선택하고 조회를 클릭하면 시험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선택을 하면 다음처럼 원서접수 기간과 시험 일자, 회차, 요일, 시험 시간 정보가 정리되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기능사 실기 시험 일정을 확인하고 원서접수 기간을 확인합니다. 실제로는 응시자가 많기 때문에 원서접수 기간의 첫날에 마감이 됩니다. 따라서 원하는 날짜에 실기 원서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원서접수 기간 첫날에 컴퓨터로 접수를 시간 맞춰서 잘 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 한 것은 실기 시험 접수 시간입니다. 10시부터 접수가 가능하니 10시 전에 사이트에 미리 접속해서 10시가 되자마자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그럼 실기시험잘 준비하셔셔 원하는 날짜에 접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상 기능사 실기시험 상시시험 접수방법안내였습니다.

 


설사 원인 및 설사 멈추는 방법 총 정리
제과제빵 기능사 필기 기출 문제 풀이 해설 [제빵기능사 필기 2011년 4회 기출문제]
제과제빵 기능사 필기 기출 문제 풀이 해설 [제빵기능사 필기 2011년 2회 기출문제]
기능사 실기시험 상시시험 접수 방법, 제빵기능사 실기, 제과 기능사 실기 등
제과제빵 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풀이 해설 [제빵기능사 필기 2011년 1회 기출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