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큐 테스트 무료 사이트 베스트 3 [IQ 검사]

2016. 2. 11.

자신의 아이큐가 궁금하다면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아이큐 테스트는 웩슬러 지능검사와 같이 신뢰성 있는 테스트를 공인된 검사 회사에서 검사하는 것이 좋겠지만, 대략적인 아이큐 테스트나 아이큐 검사에 흥미가 있어서 검사를 해보고자 한다면 인터넷 아이큐 테스트로 간단하게 검사해볼 수 있어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럼 인터넷에서 무료로 간단하게 아이큐를 테스트 할 수 있는 사이트 베스트 3를 소개드리겠습니다.

인터넷 무료 아이큐 검사 사이트 베스트 1 - http://www.iqtest.kr/

 


첫번째 소개드릴 사이트는 iqtest.kr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아이큐 테스트를 다양한 유형으로 제공합니다. 상세한 질문 문항과 아이큐 통계 서비스를 제공해주어서 자신의 아이큐를 상세하게 검사해보고 어느정도 범위에 속하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살펴 볼까요. 우선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지도 사진이 나옵니다.

여기서 한국 지도를 클릭하면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다음 처럼 나온 그림에서 좌측 메뉴의 수리-언어, 수리-도형, 도형(멘사유형), 수리-언어-도형 중에서 원하는 테스트 종류를 선택합니다.

그럼 해당항목의 질문 리스트가 나옵니다. 이 문제들을 하나씩 풀어갑니다. 시간제한은 45분입니다.  


시간을 정확하게 지키는 것이 아이큐를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답을 모르더라도 추측해서 답을 기입하도록 합니다. 추측도 아이큐에 포함 된다고 하네요. 답이 두개 이상 나오더라도 최선의 답을 선택해 줍니다. 자신의 논리를 믿으세요.

그럼 문제를 모두 풀고 나면 다음처럼 자신의 아이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아이큐는 진짜 제 아이큐가 아닙니다.ㅋㅋㅋ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아이큐 테스트 종류가 다양하다는 점에서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 중에서 뛰어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문제 항목이 상세하게 나와있고 통계자료를 상세하게 제공해준다는 점을 고려해서 인터넷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 중에서 베스트 1로 선정했습니다.

 

인터넷 무료 아이큐 검사 사이트 베스트 2 - http://iqtest.so/

 

두 번째로 소개 드릴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는 iqtest.so입니다. 이 사이트는 간결한 사이트 디자인 충실한 아이큐 검사 내용, 상세한 통계 자료 제공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느낌의 아이큐 테스트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터넷 무료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 중에서 베스트 2로 선정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아이큐 검사 종류는 1. 멘사 유형 테스트, 2 배치추론-A 테스트 가 있습니다. 다른 다양한 테스트도 제공하지만 본 글에서 다루는 아이큐 테스트의 범위를 벗어나므로 다음기회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이큐 테스트를 한번 해볼까요. 우선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처럼 아이큐 검사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멘사 유형 테스트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그럼 다음처럼 아이큐 검사 항목이 여러 페이지에 걸쳐 나옵니다. 각각의 문항을 성실히 풉니다. 꽤 어려운 느낌입니다. 

그리고 최종 결과를 보면 다음처럼 분포 그래프와 함께 아이큐를 알려줍니다.

 

인터넷 무료 아이큐 검사 사이트 베스트 3 - http://memorado.org/iqtest

세번째는 간단하게 아이큐를 검사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앞서 소개드린 두 사이트에 비해 간단하고 빠르게 아이큐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빠른 반면에 정확도는 좀 떨어지다는 것을 염두해 두시고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사이트에 접속하면 빠른 iq테스트라는 것을 강조하는 문구가 맞이합니다. 바로 지금 시작 버튼을 누르며 아이큐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아이큐테스트는 주로 언어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서 답을 선택합니다.

질문 문항에 답을 해 나가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아이큐 검사의 장점은 간단하고 빠르게 검사를 진행할 수 있고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하기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가볍게 아이큐 테스트를 하기에 좋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아이큐를 테스트 해보시려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아이큐 테스트 무료 사이트 베스트 3 [IQ 검사]
다중지능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