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력서 무료 다운로드 방법 정리-네이버 이력서 양식, 오피스 이력서 양식

2016. 1. 27.

취업을 준비한다면 이력서 작성이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이력서 양식을 지정해주는 곳도 있지만 특정 양식이 정해져 있지 않다면 스스로 만들거나 인터넷에서 이력서를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방법밖엔 없죠. 그래서 이력서 양식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인터넷에서 어떻게 다운받을 수 있는지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받는 방법 1 - 네이버 한글문서서식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한글 문서 서식입니다. 네이버의 한글을 아릅답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건데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 한글문서서식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한글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다양한 한글 문서 양식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형태의 이력서를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의 선택한 문서 받기 버튼을 누르면 한글 이력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워드 이력서 양식도 이와 같은 방식을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워드 이력서 양식을 받기 위해서는 왼쪽 상단의 메뉴에서 한글 대신 워드를 선택해서 동일한 방식으로 이력서 양식을 찾으면 됩니다.

네이버 이력서 양식을 보면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또한 문서를 더 깔끔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 나눔글꼴에 최적화 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나눔글꼴을 설치한 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받는 방법 2 -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서식파일 


이력서 양식을 다운받는 방법 두번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이력서 서식파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오피스 이력서 파일을 받기 위해 우선 office online용 서식 파일 및 테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좌측메뉴에서 범주별로 찾아보기 항목중에서 이력서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그럼 이력서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형식의 이력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오피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깔끔하고 단정한 이력서 양식을 찾으신다면 네이버 이력서 양식과 오피스 이력서 양식을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취업준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취업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직업 경제 정보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 방법 베스트 3 (네이버, 인크루트, 사람인 이력서 양식)
이력서 무료 다운로드 방법 정리-네이버 이력서 양식, 오피스 이력서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