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경 세척 방법 및 안경 관리 방법의 정석

2015. 7. 8.

안경을 쓰다보면, 먼지나 기름끼가 쉽게 끼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이럴 때 안경 닦이 천이 없으면, 옷이나 화장지로 안경을 닦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안경을 닦게 되면 안경에 긁힌 자국이 발생하게 되어서 안경 수명을 단축시키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안경을 관리하고 세척하는 것이 좋은 것인지 안경 세척 및 관리의 정석을 소개드립니다.

안경 세척 방법의 정석


화장지나 옷소매, 일반 천으로 안경 렌즈를 닦게 되면, 렌즈에 묻은 이물질을 제거하는 동시에 이물질이 렌즈를 긁고 지나가게 됩니다. 이 때 발생한 자국으로 인해 점점 안경의 코팅이 벗겨지고 유리가 닳게됩니다. 이렇게 상처가 생긴 안경알은 긁힌 홈을 통해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이 확산되어서 눈에 자극을 주게 됩니다. 오래된 안경을 쓰면 눈이 피로한 것도 그런 이유가 있는 것이죠.
안경 세척의 정석은 국세사천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안경점에서 안경을 구입하면 주는 천이 국세사천인데요, 극세사천을 이용하면 안경에 긁히는 자국을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먼지제거가 가능합니다.

안경 닦는 순서
안경을 닦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흐르는 물로 안경을 닦습니다. 다음 중성세제를 물에 풀어서 극세사 천으로 조금 묻혀서 렌즈를 닦아냅니다. 힘을 주어 닦으면 극세사천이라고 해도 이물로 인해 안경 렌즈 표면에 상처가 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안경 관리 방법의 정석


안경을 세척할 때, 비누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알카리성 비누, 등 세제는 안경 표면의 코팅을 함께 제거해 낼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에 중성세게를 이용합니다. 주방세제가 보통 중성세제이니 주방세제를 이용하면 됩니다.


안경천은 극세사천으로 된 안경천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안경천은 소모품이니 낡고 오물이 묻으면 낡은 것 대신 새 것을 써야 합니다.
안경 렌즈가 바닥에 닿거나 긁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안경을 항상 안경집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관시에는 온도가 높지 않은 곳에 보관합니다. 온도가 80’를 넘어서면 안경테 및 렌즈도 손상되게 됩니다. 실생활에서 여름에 자동차 내부에 안경을 놓아두거나, 사우나에 오랬동안 안경을 끼고 있는 것도 안경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또한 라디에이터 위에 놓는 것도 좋지 않죠.
그리고 6개월에 한번정도는 초음파 세척기를 이용해서 안경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일상적으로 제거하기 힘든 기름때 및 오염물질을 깨끗이 씻어낼 수 있어 좋습니다.


참조:
http://www.zeiss.co.kr/vision-care/ko_kr/better-vision/understanding-vision/trends-and-advice/spectacles-cleaning-and-care.html


실업급여 지급액 및 지급대상 안내
농협 텔레뱅킹 번호 안내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절차, 검진 항목 안내
시력회복 운동, 마츠자키식 눈운동 방법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건강 정보 안내 페이지
초등 저학년, 고학년 권장도서 목록 찾는 방법 안내 - 도서관 사서 추천도서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