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EISS의 무료 온라인 시력검사

2015. 7. 8.

ZEISS는 광학쪽으로 특화된 유명한 회사입니다. 안경렌즈부터 카메라 렌즈, 그리고 산업용 렌즈까지 다양한 광학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ZEISS는 오랜 역사와 다른 업체가 넘보지 못할 광학기술력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광학쪽에서는 뛰어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죠. 이 ZEISS에서 간단하게 시력검사를 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정밀한 시력검사는 아니지만, 현재 시력기능에 대해 신속한 검진을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간이 테스트입니다. 하지만 이 테스트를 통해서 전문적인 시력 검사가 필요한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스트는 시력, 명암구분, 색채시테스트가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시력검사

시력검사는 알파벳 E자형 문양의 뚫린 방향을 식별하는 것으로 진행됩니다. 테스트가 진행되수록 문양의 크기가 작아지면서, 구분이 점점 어려워집니다. 문양이 뚫린 방향을 집중해서 맞춰보세요.
명암구분

명암구분 란돌트(Landolt)고리라는 이름의 문양으로 진행됩니다. 이 고리가 뚫려 있는 방향을 식별하는 방식으로 검사를 합니다. 


테스트를 진행하다보면, 문양이 점점 흐려지면서 어느방향으로 란돌트고리가 뚫려있는지 식별하기가 점점 어려워집니다.
색체시 테스트

색을 구분하는 능력을 확인하는 테스트입니다. 명암구분 테스트와 마찬가지로 란돌트고리의 뚫린 방향을 식별하는 방식입니다 만일 구분이 되지 않는 그림이 나온다면, 눈에 이상이 있음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위 세가지 간이 시력검사를 진행한 이후에, 특별한 이상이 없으면 다행이지만, 구분이 안되는 것이 있으면, 안과에서 전문적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이와같은 테스트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모니터 조정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세심하게 조정한 이후에,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ZEISS 온라인 시력 검사


시력회복 운동, 마츠자키식 눈운동 방법
영유아 건강검진 안내 - 국민건강보험 공단
건강 정보 안내 페이지
시력검사 아이폰 어플 - 우리가족시력측정
농협 텔레뱅킹 번호 안내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실업급여 지급액 및 지급대상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