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일질라 최신버젼 다운로드 받기

2022. 10. 28.

파일질라 최신버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보자. 파일질라는 자유소프트웨어로서 FTP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서버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기다. 파일을 수동설치하거나 백업하는 작업, 업로드하는 작업등을 ftp로 많이 하는데 git 보다 편할 때가 있기도 하다. git 을 이용해서 파일 작업하는 것이 이상적이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ftp로 작업하는 것이 유용할 때가 많다. 

파일질라 다운로드 받기

 

파일질라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바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링크를 이용해서 이동해보자. 

https://filezilla-project.org/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복잡하게 글자들이 나열되어 있다. 다른 것도 살펴보면 좋지만 빠르게 다운로드를 하고 싶다면 파일질라 클라이언트를 선택한다.

그럼 현재 쓰고있는 운영체제를 자동으로 파악해서 다운로드 링크를 보여준다. 여기서 다운로드 파일질라 클라이언트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파일질라

파일질라는 자유소프트웨어이다. 인기있는 FTP 클라이언트이다. 자유소프트웨어이면서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프로그램, 하나의 창에서 동시전송이 10개까지 가능하다. 2001년

ccomma.net

만일 다른 플랫폼에 대한 파일질라를 다운받으르면 운영체제 그림을 선택하면 된다.

현재 맥 os, 리눅스 파일질라 도 지원하고 있다. 필요하면 해당하는 버젼을 다운받아 쓰시면 된다.

커뮤니티도 활발하고 다양한 강의 들도 있기 때문에 한번 들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생활코딩 유튜브 강좌가 있는데 이 강좌를 추천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W_t7KUbUFDs